(탈무드읽기) 포도밭에 들어간여우
탈무드읽기
포도밭에 들어간 여우
한 마리 귀여운 여우가 포도밭 주변을 둘러보고 있었어요.
"와, 포도가 정말 맛있어보이네?. 한 알만 뜯어먹까?"
포도가 먹고싶어진 여우는 포도밭에 들어가려고 했지만 울타리가 너무 단단해서 들어가기 어려웠어요. 여우는 주변을 둘러보다가 울타리에 작은 구멍을 발견했어요.
하지만 그 구멍은 너무 작아서 여우가 들어갈 수 없었어요.
포도밭에서 달콤한 포도 냄새가 코끝을 간지럽히며, 여우를 유혹했어요.
여우는 궁리 끝에 포도를 맛보기 위해 무작정 들어가려다가 실패하고 말았답니다.
포도먹을 생각에 이런저런 궁리를 하던 여우는 급기야 작은 구멍에 들어갈수 있도록 자신의 몸을 홀쭉하게 만들기로 결심했어요.
몸무게를 줄이는 것은 어려웠지만 포기하지 않았어요.
며칠을 굶은끝에 여우는 몸을 작게 만들어
울타리 틈에 딱 맞게 들어갈 수 있게 되었어요.
포도밭 안으로 들어온 여우는 신이났어요.
맛있는 포도를 허겁지겁 먹기 시작했지요.
여우의 배는 어느새 산처럼 볼록해졌어요.
"와, 정말 맛있다! 배터지게 잘먹었다!"
하지만 배가 너무 불러서, 여우는 울타리 틈을 통해 나갈 수 없었어요.
포도밭에들어간여우 이야기의 교훈
이 포도밭에들어간여우의 내용을 담은 탈무드 이야기는 여우가 자신의 욕심과 탐욕으로 인해 곤경에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야기속 여우는 포도밭에 들어가기 위해 몸을 작게 만들고, 포도를 배불리 먹은 후에는 다시 나오기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런 여우의 모습이 미련하고 우습게 보이지만 우리는 이 이야기를 통해 욕심과 탐욕이 얼마나 해로운 것인지 깨달을수 있을것 같네요.
또한, 여우가 남의 포도를 훔쳐 먹다가 곤경에 처하게 되는 모습을 보며 포도가 아무리 먹고 싶다 해도 내 것이 아닌 타인의 포도밭에 들어가면 안 된다는 중요한 도덕적 가치를 배울수 있습니다.
포도밭에 들어간 여우 이야기를 읽으며..
사람이 살다보면 때로는 포도밭에들어간 여우처럼 자신의 욕심과 탐욕에 눈이 멀어서 곤란한 일을 겪곤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이야기를 통해 욕심과 탐욕은 결국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이라는 교훈을 얻을수 있게 됩니다.
이미지 생성 : seaart ai
외부링크
탈무드란?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152267&cid=40942&categoryId=31599
탈무드교육학용어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12404&cid=42126&categoryId=42126